변수
- 변수는 필요한 값을 저장하는 컨테이너 같은 역할
- 쉽게 물을 담다는 생각을 하면 된다.
- 그릇에 모양에 따라 물의 모양이 변화듯이 변수 이름을 설정(그릇 모양을 설정)하고 변수에 어떤 값을 넣을지 다양한 형태(물의 모양 변화)로 변수를 저장 할 수 있다.(문자 타입, 숫자 타입, 함수 타입, 객체 타입 등등)
- 변수를 만들 때, 우선 선언을 해줘야 한다.(유효범위(scope)를 설명이 필요하기 때문에 우선 var와 let만 사용하기로한다)
- 특징
* 변수의 가장 큰 장점은 재사용이 용이하다.(한번 사용 했던 변수는 또 사용이 가능하다)
* 보수유지(maintenance)에 용이하다(변수 값만 바꾸면 변수가 사용된 곳은 전부 바뀜)
비교
- 어떤 값과 어떤 값을 비교하여 참 거짓을 판단
예시) 3 > 2 은 참 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. 참이면 true 거짓이면 false로 표현한다.
- 비교를 했을 때, 결과는 boolean 값(이전 글 참고)으로 표현이 된다.
*비교 할 때, == 이 아닌 === (같다 or 아니다 판단시)사용한다(이전 글 참고)
논리연산자(조건문을 사용할 때 *중요*)
- 컴퓨터는 논리연산이라는 과정을 통해 상황을 판단하고 명령을 수행합니다. 이 논리연산에 사용되는 기준을 논리 연산자라고 하는데 다음과 같이 세 개가 있습니다.
*AND : ‘~그리고‘로 연결된 조건 2가지를 모두 만족하는 것
*OR : ’또는‘으로 연결된 조건 중 하나만 만족해도 참이 되는 것
*NOT : 전체 내용이 참이면 '거짓'이 되고 전체 내용이 '거짓'이면 '참'이 되는 것
- 논리 연산자 NOT(기호 : ! )
*!false => true(!true => false)
*!(5>3) => false
*!undefined => true (undefined => false를 나타냄)
*!‘Hello’ => false (문자, 숫자 => true를 나타냄)
- 논리 연산자 Or(기호 : || ( 엔터위에 있음))
*true || true => true
*true || false => true
*false || true => true
*false || false => false
- 논리 연산자 And(기호:&&)
*true && true => true
*true && false => false
*false && true => false
*false && false => false
- 기억해야 할 6가지 falsy값(조건문이나 조건을 따져할 상황에서 다음과 같은 값을 받으면 코딩이 실행 하지 않고 다음 코드로 넘어간다)
*다음은 if 문에서 false로 변환 되므로, if 구문이 실행되지 않습니다.
*false, null, undefined, 0, NaN, ‘ ’
#Javascript#생활코딩#CCL라이선스BY#codestates#변수#비교#논리연산자#boolean#true#false
'Coding > Javascri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script - 배열(array) (1) | 2020.05.13 |
---|---|
Javascript - 반복문 (1) | 2020.05.13 |
Javascript - 조건문 (1) | 2020.05.13 |
Javascript - 데이터 타입(기초) (1) | 2020.05.13 |